2025 세계무형문화유산포럼
모에 치바는 2018년부터 브루나이 다루살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동티모르를 관할하는 유네스코 자카르타 사무소의 문화담당관으로 재직 중이다. 2000년 유네스코 본사에서 활동을 시작했고, 문화산업과를 거쳐 문화정책과에서 근무하며 문화콘텐츠와 예술표현의 다양성에 관한 새로운 국제 협약 개발에 힘써..
자세히보기
아난야 바타차라야는 인도 전역의 포괄적이고 지속가능한개발을 위해 문화적으로 접근하는 사회적기업 콘택트베이스(방글라나탁닷컴)의 대표이자 공동설립자다. 전기공학 전공자로서, 영연방 장학금 프로그램과 함께 지속가능발전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35년의 경험과 함께 성평등, 문화, 지속가능성 분야에 전문성을 갖고..
자세히보기
에릭 제루도는 필리핀 문화예술위원회 (NCCA) 사무국장이며, 산토 토마스 (UST) 대학원 열대지역 문화재·환경 보존센터 (USTGS-CCCPET)의 전임 이사다.UST 대학원 문화유산학과 부교수이자, 필리핀주교회의 (CBCP) 교회문화유산위원회의 국가 코디네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아시아 지역에서 유네스코 유산 전문가 역..
자세히보기
토모 이시무라는 도쿄문화재연구소의 무형문화유산부 부장으로, 2010년 교토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6년 나라문화재연구소에 입사해 아프가니스탄, 캄보디아, 베트남, 미얀마, 미크로네시아 연방,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문화유산 보호 사업에 참여했다. 특히 2016년, 미크로네시아 연방의 난 마돌 (Nan Mad..
자세히보기
서재권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국가유산관리학과 교수로, 국제법과 지식재산권법의 이론과 실무에 정통하다. 한-미, 한-중,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RCEP) 등 다수의 FTA에서 문화서비스 시장접근/투자 협상과 세계지식재산기구 (WIPO) 산하 위원회 (SCCR/IGC)에서 저작권 관련 국제조약 업무를 담당했다. 지식재산권법적..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