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세계무형문화유산포럼
아난야 바타차라야는 인도 전역의 포괄적이고 지속가능한개발을 위해 문화적으로 접근하는 사회적기업 콘택트베이스(방글라나탁닷컴)의 대표이자 공동설립자다. 전기공학 전공자로서, 영연방 장학금 프로그램과 함께 지속가능발전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35년의 경험과 함께 성평등, 문화, 지속가능성 분야에 전문성을 갖고..
자세히보기
모에 치바는 2018년부터 브루나이 다루살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동티모르를 관할하는 유네스코 자카르타 사무소의 문화담당관으로 재직 중이다. 2000년 유네스코 본사에서 활동을 시작했고, 문화산업과를 거쳐 문화정책과에서 근무하며 문화콘텐츠와 예술표현의 다양성에 관한 새로운 국제 협약 개발에 힘써..
자세히보기
폴린 판은 말레이시아 전통과 의식을 담은 예술을 재활성화하고 기록하는 유네스코 인증 문화 기관 PUSAK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다. PUSAKA는 명인 예술과들과 협업하고 기록, 저술, 지역사회 공연, 공공 대화, 전승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한다.PUSAK는 축제와 전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문화유..
자세히보기
수잔 케이투메체는 고고학, 환경과학, 박물관학, 교육학을 아우르는 다양한 학문적 배경을 지닌 국제적 문화유산 전문가이다. 이를 바탕으로 그녀는 수년간 문화유산을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관점에서 여러 학문과 분야의 결합을 통해 주류화해왔다. 박사학위 논문 「보츠와나의 지속가능발전과 고고학적 유산 관리: 지역사회..
자세히보기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문화유산연구센터의 선임연구원이다. 10년이상 문화유산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고 특히 연구 설계, 데이터 분석, 학업 논문 집필, 학술 행사 기획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2011년 유네스코 인증 NGO인 무형문화유산 도시연합 (ICCN)에서 프로그램 담당관으로 커리어를 시작했으며, 문화유산 보호활..
자세히보기